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제74회 전국남녀종별배구선수권대회 29일 충북 제천서 개막
서영욱(seoyw92@hanmail.net)
기사작성일 : 2019-04-23 15:52

사진: 지난해 종별선수권 남고부 우승팀인 경북사대부고 

 

[더스파이크=서영욱 기자] 모든 부문을 아우르는 배구 축제, 종별선수권대회가 개막을 앞두고 있다.

대한민국배구협회(이하 협회)가 주최하는 제74회 전국남녀종별배구선수권대회(이하 종별선수권)가 오는 29일부터 5월 5일까지 7일간 충북 제천에서 개최된다.

종별선수권은 다양한 부문에 걸친 많은 배구인이 참가하는 대회다. 초등부를 시작으로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와 일반부에 더해 생활체육부도 포함돼있다.

이번 대회에는 초등부 40팀, 중등부 23팀, 고등부 19팀, 대학부 6팀, 일반부 11팀, 생활체육부 18팀으로 총 117개 팀이 참가한다. 89개 팀이 참가한 지난해와 비교하면 훨씬 규모가 커졌다.

고등부는 남녀 모두 3개 조로 나누어 진행된다. 조별리그 이후에는 각 조 1, 2위 팀이 6강 플레이오프를 치른다. 남중부와 여중부는 조별리그 이후 각각 8강, 6강 플레이오프로 진행된다. 남중·남고부는 대원대학교에서, 여중·여고부는 제천중학교에서 경기를 치른다.

지난해 종별선수권 우승을 차지한 경북사대부고는 대회 2연패와 함께 2019 춘계 전국남녀중고배구연맹전에 이어 2019년 2관왕을 노린다. 조별 풀리그로 진행된 지난해 종별선수권 여고부 우승팀인 선명여고도 2연패에 도전한다. 제천여고는 2019 태백산배 전국남녀중고배구대회에 이어 2관왕을 노린다.

남자대학부는 조선대, 성균관대, 호남대가 참가한다. 지난해 열리지 않은 여자대학부에는 단국대, 목포과학대, 호남대가 출전할 예정이다. 남자대학부는 제일고등학교와 제천체육관에서 열리고 여자대학부는 제일고등학교에서 경기를 치른다. 역시 지난해에는 열리지 않았던 여자일반부는 올해 여섯 팀이 참가한다.

종별선수권 조추첨 현황과 대진표는 협회 공식 홈페이지(www.kv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더스파이크_DB(홍기웅 기자)

<저작권자 ⓒ 더스파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