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가 사랑하는 김연경, 2021 가장 많이 트윗된 여자 스포츠 스타 선정

이정원 / 기사승인 : 2021-12-17 16:27:0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배구여제' 김연경은 한국에서만 인기가 많은 게 아니었다. 전 세계가 사랑하는 스포츠 스타였다.

최근 트위터는 '2021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트윗된 여자 스포츠 선수' 1위부터 5위까지의 이미지를 게재했다. 1위에 대한민국이 자랑하는 '배구여제 '김연경이 선정됐다.


최근 본인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식빵 언니'가 '2021 유튜브 국내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 5위에 오른 데 이어 또 한 번의 쾌거를 달성했다. 배구 외적인 부분에서도 독보적인 위치에 서 있는 김연경이다. 언제나 팬들과 소통하고 꾸밈없는 모습을 보여주는 김연경의 이미지가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팬들에게 호감을 사고 있다.

김연경 역시 개인 SNS를 통해 사진 캡처와 함께 'Thank you so much'라는 감사의 글을 남겼다. 많은 팬들도 김연경의 SNS에 '울 언니 최고다', '언니 사랑해요'라는 답글을 남겼다. 김연경과 절친한 KGC인삼공사 한송이도 '오오 최고다 김연경'이라고 그녀에게 엄지손가락을 치켜 세웠다.

전 세계가 얼마나 김연경에 많은 관심을 갖고 클릭하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김연경의 뒤를 이은 2위는 2020 도쿄올림픽 기계체조에서 여자 평균대 동메달, 여자 단체전 은메달을 획득한 시몬 바일스, 3위에 일본의 테니스 스타 나오미 오사카가 선정됐다.

4위에는 2008년생이지만 남다른 스케이트보드 능력을 가져 화제를 모으고 있는 도쿄올림픽 스케이트보드 여자 스트리트 은메달리스트 레이사 릴(브라질)이 이름을 올렸다. 5위에는 또 한 명의 한국 선수가 이름을 올렸는데 2020 도쿄올림픽 양궁 3관왕의 주인공 안산이다.

2020 도쿄올림픽을 끝으로 대표팀 은퇴를 선언한 김연경. 2021-2022시즌에는 중국 상하이 유니폼을 입고 중국 슈퍼리그 시즌을 소화하고 있다. 상하이에서도 공격과 수비 중심을 잘 잡아주고 있다. 조던 라슨(미국)과 번갈아 뛰고 있음에도 세트당 득점 5.8점으로 1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사진_김연경 SNS 캡처

[저작권자ⓒ 더스파이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더보기

HOT PHOTO

최신뉴스

더보기